시간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것은 직업이나 라이프스타일에 관계없이 모든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 중요한 기술입니다.
아마도 스트레스를 줄이고 생산성을 높이며, 일과 삶의 균형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 시간을 잘 관리하기 위한 몇 가지 팁을 공유합니다. 온라인 캘린더를 사용하는 것도 좋지만 뇌의 활성화와 기억력을 높이기 위해서 노트에 손으로 적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준비물: TO DO LIST 메모지 또는 다이어리, 볼펜
1. 할 일 목록 만들기
가장 중요한 것부터 시작하여 매일 완료해야 하는 작업 목록을 만듭니다. 이렇게 하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작업의 우선순위를 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처음 시작하는 경우에는 하루 1개부터 시작하십시오.
2. 현실적인 목표 설정하기
달성 가능한 목표를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현실적인 목표는 좌절과 낙담으로 이어져 동기 부여를 유지하기 어렵게 만듭니다. 될때까지!!!
3. 방해 요소 제거하기
몰입 시간에는 휴대폰의 알림을 끄고 이메일과 소셜 미디어를 확인하지 마십시오. 디지털기기는 집중력과 생산성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시간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손목시계를 착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4. 타이머 사용하기
특정 작업에 대한 타이머를 설정하여 집중력을 유지하고 곁길로 가지 않도록 하십시오.
5. 일정한 시간에 휴식을 취하기
정기적으로 휴식을 취하여 배터리를 재충전하고 소진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휴식은 시작하는데 에너지를 만들어 줍니다. 몰입의 시간을 단축하고 싶다면 충분한 휴식으로 집중력을 향상시켜보십시오.
6. 거절하는 법 배우기
목표나 우선 순위와 일치하지 않는 요청에 거절하면 집중력을 유지하고 과도한 커밋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목록에 적어 놓은 것들도 나와의 '중요한 약속'이라는 것을 인식해야합니다.
근무 시간 외에 자신을 계발하는 것도 개인적 및 직업적 성장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끓임없이 자기계발을 하는 직장인이라면 회사성장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다음은 아침, 점심, 저녁 시간을 사용하여 자신을 계발하는 방법에 대한 몇 가지 아이디어입니다.
<아침 시간>
긍정적인 마음가짐으로 하루를 시작하면 남은 하루의 분위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운동, 명상 또는 일기 쓰기를 아침 일과에 통합하는 것을 고려하십시오.
아침시간은 투두리스트(TO DO LIST)를 작성하기에 좋은 시간입니다.
<점심 시간>
팬데믹 이후 혼밥족이 등장하면서 점심시간을 활용하기 좋아졌습니다.
책을 읽든, 팟캐스트를 듣든, 온라인 과정을 듣든, 점심 시간을 사용하여 새로운 것을 배우십시오.
<저녁 루틴>
저녁 시간을 긴장을 풀고 긴장을 푸는 데 사용하되 기술이나 취미를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되는 활동을 통합하는 것도 고려하십시오. 이것은 악기 연습, 새로운 언어 학습, 미술 수업 수강 등 무엇이든 될 수 있습니다.
업무 외 시간을 효과적으로 사용함으로써 개인적으로나 직업적으로 계속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습니다. 시간을 잘 관리하려면 연습이 필요하지만 그만한 가치가 있다는 점을 기억하십시오. 다음에는 자기계발에 도움이 되는 강의들을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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